정부 24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행정민원을 통해 손쉽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그중에서도 주민등록표등본(영문) 서류를 인터넷에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.
1. 주민등록표등본(영문) 인터넷 발급 방법
1-1. 정부 24 접속
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정부 24로 접속합니다.
1-2. 로그인
로그인을 이용하면 대중에게 친숙한 카카오 등을 이용하여 손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.
1-3. 민원 검색
홈페이지 메인 중앙에 주민등록표등본을 찾아 선택합니다.
1-4. 민원 확인 및 신청
민원 확인 페이지에서 민원에 대한 수수료안내와 개요가 설명되어 안내됩니다. 확인 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.
1-5. 신청서 작성
신청서 작성 단계에서 위에 영문발급을 선택하고 본인이 해당되는 항목에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.
1-6. 신청 내역 확인
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통해 본인이 신청한 민원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. 마치며
정부 24 온라인 행정 서비스는 시간적/공간적 제약을 많이 줄여주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. 특히 대부분의 온라인 행정은 수수료도 감면해 주기 때문에 더더욱 좋습니다. 아무쪼록 본 포스팅을 통해 서류발급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