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 24는 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서류를 자택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본 포스팅에서 주민등록표초본을 인터넷으로 무료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립니다.
1. 주민등록표초본 인터넷 무료발급 방법
1-1. 정부 24 접속
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정부 24로 접속합니다.
1-2. 로그인
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시면 네이버, 카카오, 토스등을 이용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.
1-3. 민원 검색
주민등록표초본 같은 경우 사람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홈페이지 메인에 아이콘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.
1-4. 민원 확인
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해당 민원에 대한 수수료와 개요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1-5. 신청서 작성
본인이 해당하는 사항에 신청서를 작성하시고, 마지막 발급수령을 본인출력으로 선택하여 온라인 행정민원 신청을 종료합니다.
1-6. 서비스 내역 확인
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본인이 신청한 서비스 내역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2. 마치며
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는 시간적/공간적 제약을 줄여주는 고마운 서비스입니다. 또한, 대부분 온라인 행정으로 민원을 처리할 시 수수료를 무료로 받거나 줄여주는 혜택도 있습니다. 아무쪼록 본 포스팅을 통해 발급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