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이용하면, 간편하게 집에서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본 포스팅에서는 주민등록표초본(영문) 서류를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.
1. 주민등록표초본(영문) 인터넷 발급 방법
1-1. 정부 24 접속
온라인 행정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정부 24로 접속합니다.
1-2. 로그인
간편 인증 로그인을 이용하면 카카오, 네이버, 토스등을 활용해서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.
1-3. 민원 검색
주민등록표초본(영문)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홈페이지 메인을 응시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
1-4. 민원 확인 및 신청
민원 확인 페이지에서 수수료와 대략적인 서류 개요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1-5. 신청서 작성
신청서 작성 시 먼저 맨 위에 초본(영문)을 선택해 주신 다음 본인에게 맞춰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민원신청을 하시면 모든 신청은 종료됩니다.
1-6. 신청내역 확인
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본인이 신청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신청 내역 확인을 통해 해당 서류에 대한 정보와 인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2. 마치며
정부 24는 온라인 행정민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그리고 대부분의 수수료가 무료인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. 다들 시간을 아끼셔서 해당 서비스 알차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